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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분실 시 반드시 명심해야할 대처 방법 4가지

Sponet 2023. 1. 24.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잠재적인 사기나 무단 청구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반드시 명심해야할 몇 가지 대응 방법입니다.

 

1) 신용카드 발급자에게 문의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사실을 깨닫는 즉시 신용카드 발급자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급사는 카드를 취소하고 당신에게 새로운 카드를 발급할 것입니다.

 

고객 서비스센터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있거나 발급자의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에게 연락하면, 그들은 당신의 이름, 카드번호, 당신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한 다른 식별 정보를 제공해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많은 신용카드 발급사들이 연중무휴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영업시간 외에도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하다는 점도 명심하세요. 분실·도난 신고를 하면 발급사가 카드를 해지해주기 때문에 무허가 거래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또한 당신에게 새로운 계좌번호가 있는 새로운 카드를 보낼 것입니다. 새 카드를 받는 즉시 활성화하고 이전 카드를 파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일부 발행사는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분실 신고를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을 수 있으며, 그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계좌 모니터링

신용카드 분실을 발급자에게 보고한 후, 승인되지 않은 거래가 있는지 계좌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정기적으로 계좌 잔액과 거래 내역을 온라인, 발급자의 모바일 앱 또는 전화로 확인해야 합니다.

 

허가하지 않은 거래나 인지하지 못하는 가맹점 수수료 등 의심스러운 행위가 발견되면 즉시 발행인에게 연락해 사기 사실을 신고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계좌 잔액을 확인하여 청구 금액이 정확한지, 무단 거래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신용 카드 발급자는 대량 구매 또는 국제 거래와 같은 특정 유형의 거래에 대해 텍스트 또는 전자 메일 경고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고는 계좌를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사기를 탐지하는 데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드 분실 신고 후 처음 며칠 동안은 주의를 기울이고 계좌를 자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부정 행위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보고할 수 있습니다.

 

3) 카드 정보 업데이트

신용 카드 분실 신고를 하고 새 카드를 받은 후 자동 결제가 설정된 가맹점이나 회사에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신용카드로 자동으로 결제하는 구독, 회원권 또는 청구서에 대한 반복 결제가 포함됩니다.

 

각 가맹점 또는 회사에 연락하여 새 카드 번호와 만료 날짜를 제공하십시오.

 


결제 누락이나 연체료를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계정 잔액과 거래 내역을 확인하여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지, 무단 청구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한 가맹점에 온라인 계정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맹점과 함께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연체료 및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잠재적인 사기에 주의

신용카드 분실 신고 후, 개인 정보를 묻는 전화나 이메일에 주의하십시오. 사기꾼이 분실한 카드를 사용하여 개인 정보에 접근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신용카드 발급자나 은행 대표인 척하며 전화하거나 이메일을 보내 주민등록번호, 계좌 번호 또는 기타 민감한 정보와 같은 개인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번호나 기타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계정을 확인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합법적인 신용카드 발급자와 은행은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당신의 개인 정보를 절대 묻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요. 개인 정보를 묻는 전화나 전자 메일을 받으면 정보를 제공하지 말고 전자 메일을 끊거나 삭제하기 바랍니다.

또한 피싱 스캠에 주의해야 합니다. 피싱 스캠은 신용 카드 발급자의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개인 정보를 도용하기 위해 설계된 가짜 전자 메일입니다.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보낸 사람의 전자 메일 주소를 확인하기위해 링크 위에 마우스를 올려서 확인하는 습관을 익히기 바랍니다.

전화나 전자 메일에 대해 잘 모를 경우 카드 뒷면이나 발급자의 웹 사이트에 있는 고객서비스 번호를 사용하여 신용카드 발급자에게 문의하여 통화 또는 전자 메일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신용카드 분실 시 위와같이 대응한다면 잠재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잔고 및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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